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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

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(이하‘본교’)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하며, 본교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법령에 근거하거나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수집ㆍ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. [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]은 이러한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, 본교는 이러한 법령의 규정에 따라 수집ㆍ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공공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.

또한, 본교는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본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, 정정·삭제, 처리정지 요구 등 이용자의 권익을 존중하며, 이용자는 이러한 법령상 권익의 침해 등에 대하여 행정심판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.

본교는 [개인정보보호법]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으며,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(또는 개별공지)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.

본 방침은 2013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.

제1조 (개인정보의 처리목적)

  • 아래 내용은 "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모든 홈페이지(이하 "용문상담심리대학원대학교 홈페이지")에 공통 적용되는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.

자동으로 수집·저장되는 개인정보

  • 학사시스템 서비스 이용, 본교 학사시스템 사용자 등록 및 서비스 이용, 고지사항 전달 등 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본교 학사시스템 서비스 제공

  • 학적, 성적, 입학, 졸업 등의 학사관리 및 각종 학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제2조 (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, 처리 및 보유기간)

  • 본교가 학사관리 및 학교 행정서비스, 정보시스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다음의 정보에 대하여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.

개인정보 파일명 : 입학지원자 명단

  • 입학지원자 명단
    개인정보 항목 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출신학교, 출신 전공, 졸업년월, 평균평점, 백분율, 주소, 전화번호
    처리 및 보유기간 5년
    열람 청구 부서 교학처

개인정보 파일명 : 입학생 관리

  • 입학생 관리
    개인정보 항목 수험번호, 지원확과, 성명, 생년월일, 출신대학명, 출신학과명, 졸업년월, 서류심사, 면접심사, 합계, 순위, 비고
    처리 및 보유기간 5년
    열람 청구 부서 교학처

개인정보 파일명 : 학적

  • 학적
    개인정보 항목 성명, 학번, 신청 사유, 신청기간, 신청 해당학기
    처리 및 보유기간 준영구
    열람 청구 부서 교학처

개인정보 파일명 : 성적

  • 성적
    개인정보 항목 해당과목별 성적
    처리 및 보유기간 준영구
    열람 청구 부서 교학처

개인정보 파일명 : 졸업관리

  • 졸업관리
    개인정보 항목 학번, 전공, 기수, 동일계 여부, 지도교수, 부전공, 논문작성 여부, 필수 재학학기, 필수 이수학점, 비고
    처리 및 보유기간 준영구
    열람 청구 부서 교학처

개인정보 파일명 : 장학생관리

  • 장학생관리
    개인정보 항목 학과, 학번, 성명, 평균, 장학금, 장학금 종류
    처리 및 보유기간 10년
    열람 청구 부서 교학처

개인정보 파일명 : 도서관대출관리

  • 도서관대출관리
    개인정보 항목 이용자ID, 성명, 학번 신분명, 기관명, 소속명, 전공명, 주소, 전화번호, 이동전화, 메일주소, 대출권수
    처리 및 보유기간 준영구
    열람 청구 부서 도서관

제3조 (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)

  • 본교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 (개인정보의 처리 목적)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,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단,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

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

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

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
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

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ㆍ의결을 거친 경우

조약,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

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

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
형(刑) 및 감호,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

제4조 (개인정보처리 위탁)

  • 본교에서 관리하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다른 공공기관 또는 다른 전문기관에 위탁하는 경우, 그 업무에 종사하거나 종사하였던 자에 대해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누설 또는 권한 없이 처리하거나 타인의 이용에 제공하는 등 부당한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위탁부서에서 아래에 대한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제한이 절차를 정하고 수탁기관으로 하여금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.

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및 개인정보 안정성 확보에 관한 사항

개인정보의 관리적·기술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

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현황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,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책임에 관한 사항

  • 수탁기관명 위탁업무내용
    정유니브주식회사 학사프로그램 유지보수
    ㈜디지털존 인터넷 제증명 발급시스템 유지보수
    ㈜ 퓨처누리 도서관정보시스템 유지보수

제5조 (정보주체의 권리)

  •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
본인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 및 삭제의 요청

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의 요청

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요구

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, 삭제 등의 요청은 본교 학사시스템의 [개인정보변경] 또는 그에 상응하는 각 업무별 메뉴에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. 직접 처리가 어려우신 경우에는 제2조에 안내된 개인정보파일별 열람 청구 부서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 및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. 이 경우,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한 경우 지체 없이 수정하겠습니다.

본교는 정보주체의 요청에 의해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에 따라 처리합니다.

제6조 (개인정보의 파기)

  • 본교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파일의 보유목적 달성 등 당해 개인정보파일의 보유가 불필요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파일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

    파기의 절차,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파기절차

  •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. 저장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
파기 기한 및 파기 방법

  •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,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.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
제7조 (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)

  • 본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/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

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

  •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,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 또한 취급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
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

  •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

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

  •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.

개인정보의 암호화

  •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

  • 본교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/점검을 하고 있습니다.

제8조 (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)

  •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,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,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.

제9조 (권익침해 구제방법)

  • 개인정보에 관한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받은 사람은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등으로 침해사실을 신고 할 수 있습니다.

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: (국번없이) 118 (내선2번)

  • 또한,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·삭제,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
중앙행정심판위원회(www.simpan.go.kr)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

제10조 (개인정보 보호책임자)

  • 본교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
개인정보보호 책임자 : 박정현

개인정보 실무담당자 : 한승재

문의 연락처 및 이메일 : 02-763-7448, ymgs@yongmoon.ac.k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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